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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지컬갤러리 | 뻐근한 등이 시원해지는 초간단 회전근개 스트레칭법 (회전근개염), 빡빡이 아저씨가 알려줄게-8 (eng sub)

본문

오늘은 회전근개 때문에 고통받고있는 구독자들을 위해서
회전근개 재활운동 방법에 대해서 가르쳐줄 거야.

우선 회전근개염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줄게.

좋아 지금부터 아주 끝내주는 회전근개 스트레칭을 해볼거야.
이건 정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스트레칭 중 하나지.

방법도 간단해

스트레칭하고자 하는 손으로 같은 쪽 골반을 잡고 반대쪽 손으로 팔꿈치를 잡아줘.

그리고 천천히 당겨주는 거야.

이 때 몸을 돌리면 안돼
몸은 고정시킨 상태에서 팔꿈치만 아주 천천히 당겨줘.
그리고 절대로 세게 당기면 안돼. 천천히 천천히 회전근개가 부드럽게 풀리는 것을 느끼면서 25초동안 유지해줘. 어깨 뒤쪽이 늘어나는 게 느껴질 거야.

많은 사람들이 이 스트레칭을 할 때 몸을 이렇게 숙이는데, 허리도 꼭 반듯이 세운 상태를 유지해 줘야 돼.

이거 정말 좋아 정말 좋아.
매일 틈날때마다 해주면 어깨가 훨씬 나아질 거야.

오늘은 여기까지 그럼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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